본문 바로가기

활동/허밍버드 클럽

허밍버드 클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허밍버드 클럽 도대체 그게 뭐야?
허밍버드 클럽은 2030 수원 지역 청년여성 커뮤니티로, 수원에서 거주하거나 주 활동지가 수원인 청년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일상 속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그에 관련된 활동을 함께하는 비회원제 모임입니다.
여기서 잠깐! 비회원제 모임이요? 그건 또 뭐에요?
비회원제 모임은 말 그대로 회원이 되는 것, 즉 가입과 같은 것을 필수로 하지 않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한하여 참여할 수도 있고, 전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허밍버드 클럽은 광장과 같이 언제든지 오갈 수 있는 곳으로 광장에서 함께 변화를 외쳤던 여성들의 목소리와 응원봉의 불빛을 지역 사회에도 널리퍼뜨리고자 합니다!

👀 그렇다면 허밍버드 클럽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바야흐로 작년 12월, 계엄령 이후 본격적으로 펼쳐진 윤석열 퇴진 광장에서 변화를 함께 외쳤던 여성들의 목소리와 응원봉의 불빛이 서울 넘어 우리의 일상까지 어떻게 지속될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장의 규모와 더불어 수원이기 때문에 서울로 향하게 되는 수도권이 가진 한계 비하면 여성청년들의 연대 감각을 일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개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분없이 하나의 큰 광장에서 울려퍼진 2030 여성청년의 목소리가 수원 지역의 일상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우리만의 커뮤니티와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이름은 왜 허밍버드 클럽인가요?
허밍버드를 뜻하는 벌새는 작지만 강인한 생명력, 자유로운 비행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주변 동식물과 연대하며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새입니다. 그런 벌새의 특징처럼 2030 여성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기에 허밍버드클럽이 되었습니다!

👀 허밍버드 클럽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올해 허밍버드 클럽은 크게 두 가지의 활동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 지역에서 살아가며 필요한 이야기 나누기
노동, 거주, 연애, 상담 등의 월간 주제를 선정하여 관련된 책이나 영화 등을 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기, 그리고 관련된 강의를 함께 들어요!

✌🏼. 수원 지역 곳곳 둘러보기

우리의 삶이 펼쳐지는 수원에 팔색길이란 걸 들어보셨나요? 이외에도 다양한 산들이 수원 곳곳에 존재한다는 사실!
걷고 싶지만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는 길, 혼자 말고 누군가와 함께 걷고 싶었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그런 길들을 우리 함께 걸어요!

이외에도 지역의 또래 여성 청년들과 정보 교류, 수원 지역 내 다양한 시민 사회 단체 알아가기, 필요한 정책연구 등 다양하고 재밌는 활동을 고민 중에 있답니다!

👀 허밍버드 클럽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요! 그럼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매 활동마다 허밍버드 클럽의 인스타, 트위터, 웹사이트 등을 통해 홍보를 하고 신청을 받을 예정이이에요.
잘 지켜보다 그때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더 궁금한 점들이 있다면 허밍버드 클럽의 인스타, 트위터, 웹사이트 또는 메일을 통하여 남겨주세요!